본문 바로가기
호치민 부동산 투자 돋보기/베트남 부동산 신문 기사

코로나19에도 베트남 주택·토지가격 계속 상승…가격부풀리기도 성행

by 김동환 팀장 2021. 4. 14.
728x90

 

베트남 건설부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연초부터 주택 및 토지가격이 계속 상승하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. (사진=kyguinhadat.vn)

 

- 건설부 실태조사 보고서 공개…올들어 10% 오른 곳도 있어

- 당국, 대형 개발업체와 중개업체 위법행위 관리감독 강화

 

베트남 건설부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연초부터 주택 및 토지가격이 계속 상승하자 실태조사를 벌였다.

 

건설부는 이 조사에서 가격 급등의 정확한 이유와 부동산업체들의 가격 부풀리기 등 위법 여부를 파악해 보고서를 작성해 최근 공개했다.

 

보고서에 따르면, 연초부터 전국적으로 부동산가격 급등세가 이어졌고 일부 지역 땅값은 10% 이상 상승한 곳도 있었다. 부동산가격 상승으로 지난해 부동산 세수는 전체 세수의 4.42%를 차지했다.

 

실제 부동산가격 상승의 이유는 수급 불균형 외에 건설자재와 연료비 상승도 있었지만 중개인들이나 부동산업체들의 가격 부풀리기도 성행하고 있었다. 지방정부가 개발업체에 부풀린 가격으로 토지를 분양하는 사례도 있었다.

 

정부는 토지가 및 주택가격 안정을 위해 저소득자용 사회주택 건설을 확대하고 있으나 수요를 따라가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. 또한 대형 부동산개발업체들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점검을 벌이고 있다.

 

건설부는 최근 주택 수급불균형 해소를 위해 주택법 및 사회주택 개발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정부에 제출했으며, 지방정부에 부동산개발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위법사항을 철저히 단속할 것을 요청했다.

 

출처 : 인사이드비나(http://www.insidevina.com)

일자 : 2021.03.23

 

호치민에서 부동산 투자/아파트임대를 위한 상담은 호치민부동산돋보기로 언제든 연락주세요.

연락처 : 08 1565 8819 / 카카오톡 : kdhrpm1 / 카카오톡 오픈채팅방(오른쪽 링크를 클릭하세요) : https://open.kakao.com/o/si0amRwc

 

댓글